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교회소개

HOME   >   교회소개   >   인사말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는 청소년사역자들에게 실제적이고 전문적인 사역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재 사역자들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실제적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된 것이 바로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입니다.

내용

2004년에 시작된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는 2019년에 이르기까지 1~29기의 과정을 통해 2,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습니다.
그리고 매번 새롭게 기획되는 실제적이고 다양한 강의로 현장 사역자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2009년도부터 지난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사역자훈련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앞으로 청소년사역을 하게 될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과 현재 사역현장에서 부딪히고 계시는 교사와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 그리고 전문화된 사역자 교사훈련을 요하는 지역별 투어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상ㆍ내용

  •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 사역자ㆍ교사 대상

    그간 7주간 걸쳐 진행되었던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가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세분화되면서 6주로 변경 운영됩니다.
    7주에 걸쳐 진행되던 기존의 운영에서, 긴 일정으로 인해 전 과정 참석이 어려운 분들로 인해 운영의 효율과 질적인 향상을 위해 4주로 단축되어 진행되며, 강의는 기존의 내용에서 더욱 실제적인 부분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계획되고 있습니다.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는 매년 봄학기(4-5월)와 가을학기(9-10월)에 진행됩니다.

  •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 지역별 TOUR

    2006년 1학기에는 각 지역 교회의 요청에 따라 대전, 대구, 포항에서 2일 간의 단기 집중과정인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 지역별 투어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 매학기마다 청소년사역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과 훈련을 필요로 하는 4개의 지역을 선정하여 각 지역별로 2일에 걸쳐 청소년사역의 실제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 신학대학원 TOUR

    탱크청소년사역자학교 차별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설된 신학대학원 투어는 그동안 진행되어 왔던 사역자학교를 통해 청소년사역 목회지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특화시켜 신학생의 필요에 맞게 구성한 과정입니다.
    청소년사역자가 직면한 각종 문제들에 대하여 다양하게 분석하여 강의하며, 청소년사역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구체적인 예와 그에 따른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사역자학교 신학대학원 투어는 매년 3월, 9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의 유수한 신학대학원을 중심으로 4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